대전동·서부교육,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 및 확대
대전동·서부교육,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 및 확대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5.23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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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단계 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민원서비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2022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통해 고객의 만족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민원행정을 제공하겠다고 23일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대전서부교육지원청사 전경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대전서부교육지원청사 전경

우선,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제증명 접수예약 서비스에 기존 사전예약 대상민원(31종)에 기타민원 항목을 신설(실적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서 3종 추가)하여 제증명 서비스를 확대한다.

또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각종 전자증명서가 확대되는 여건에 맞춘 민원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한편 민원실 내에는 보청기, 돋보기, 휴대전화 급속충전기, 혈압계, 구급상자 등을 비치하여 사회적 약자와 민원인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폭언, 폭행 등 악성 민원에 대해서는 민원실 내 비상벨을 설치하고 자체 비상대응팀 구성 및 경찰서와 연계한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민원응대 직원의 보호 조치를 강화하는 등 상호존중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대성 운영지원과장은 “고객을 배려하는 우리 교육지원청의 개선된 서비스에 민원인들이 만족해하면 좋겠다”며,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직원들의 역량 또한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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