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아이낳기 좋은세상' 대통령 기관 표창
서구, '아이낳기 좋은세상' 대통령 기관 표창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8.3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과 양육 위한 환경 관련 다양한 제도 추진에 대해 높은 평가

대전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30일 경기도 일산에서 개최된 ‘제2회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 중앙 경진대회’에서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한 기관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 박환용 서구청장
올해로 두 번째 개최하는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 경진대회’는 저출산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유도하고 출산장려를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보건복지부와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 본부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7월 기업과 공공기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시민단체 등을 대상으로 출산과 양육 환경 조성 우수사례를 공모해, 서류 및 현지실사, 사례발표 등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했으며, 서구는 다양한 출산장려 사업들이 높은 평가를 받아 대통령 기관 표창을 받았다.

서구는 ▲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직장분위기 조성 ▲ 저출산에 대한 공감 및 참여분위기 조성을 위해 ‘행복-다산’ 출산장려 조형물 설치 ▲ 대전에서 유일하게 자체 기금 5억원을 조성 실질적인 출산용품의 기프트카드 지원 ▲ 육아 정보 공유 등 임신과 출산, 양육 전 과정에 걸쳐 다양한 제도를 추진해 왔으며, 이러한 점들이 호평을 받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최적의 출산·양육환경 조성과 출산친화적인 지역사회 분위기를 확산시켜 일하는 엄마도, 아이들도 행복한 전국 제일의 명품 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