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교육복지 역량 강화 연수 운영
대전교육연수원, 교육복지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6.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취약학생 지원을 위한 교육복지사 역량 강화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은 대전시교육청 관내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복지사 41명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22일(2일간)까지 “교육복지 역량 강화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연수원
대전교육연수원

이번 직무연수는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복지사를 대상으로 선발하여 직무수행 능력에 필요한 전문성 향상 및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 현장의 교육취약 학생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으로는 ‘복지영상홍보를 위한 유튜브 콘텐츠 만들기’, ‘아동학대 신고의무제도의 이해’, ‘학생정신건강의 이해’, ‘교육복지사의 실천 중심 사회적 글쓰기’를 편성하여 직무역량을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 실무자들이 바로 문제해결 할 수 있도록 교육복지업무의 전문성을 향상할 수 있는 과목으로 편성하였다.

그리고 소양 과목으로는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마음 건강 살피기’, ‘해설이 있는 팝페라’를 편성하여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학교 현장에서 고생하고 지친 교육복지사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였다.

이번 과정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오전‧오후 발열체크, 강의실에서 거리를 둔 지정 좌석제 운영, 교육 중 마스크 상시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하게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흥채 원장은 연수를 통해 “관내 학교의 교육 취약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교육 기회를 갖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교육복지사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연수생 모두가 역량을 강화하여 큰 역할을 담당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