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창업가 6팀 선정해 적극 지원
아산시, 청년창업가 6팀 선정해 적극 지원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6.2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00만원 청년창업 지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는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창업가 6팀을 선정하고 청년창업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청년창업 지원사업 지원금 전달 후 기념촬영/아산시 제공
청년창업 지원사업 지원금 전달 후 기념촬영/아산시 제공

창년창업 지원사업은 참신하고 유망한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창업가에게 창업 자본재를 지원하는 유일한 사업으로, 지역 청년 창업가들 사이에서 선정 경쟁이 치열한 사업이다.

시가 최종 선정한 6팀은 ▲스튜디오 소담(AI 인공지능 사진복원) ▲크레스코글로벌(패시브 스크린 개발) ▲심다(고품질 담액식 수경재배) ▲리오(프리랜서 매칭 플랫폼) ▲커튼업(지역 관광자원 활용 야외스냅 촬영) ▲협동조합 온양실험실(환경 교육 및 제로웨이스트숍)이다.

선정된 팀은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만들어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창업 자본재 지원뿐 아니라 창업 멘토를 통한 컨설팅 및 청년 창업가 네트워킹, 아산시 청년 창업지원 연계 지원을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관내 대학 창업지원단을 비롯한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참신한 창업 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는 청년창업 수요 증가에 따라 안정적인 사업 안착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로컬스타트업 지원사업(청년 창업가들에게 사업화 자금 및 인건비를 지원)과 청년 기업 경쟁력 강화사업(1:1 창업 및 경영 원포인트 레슨 및 멘토링), 초기창업 패키지 지원사업, 청년창업 디자인 패키지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