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친환경 소재 라탄으로 생활소품 만들어”
대전서부교육,“친환경 소재 라탄으로 생활소품 만들어”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6.2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건강한 문화조성을 위한 '위(Wee)센터 부모교육 프로그램' 실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서부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16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힐링 공방 프로그램 「라탄공예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부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부모교육 힐링 공방 프로그램 「라탄공예 교실」 운영 모습
서부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부모교육 힐링 공방 프로그램 「라탄공예 교실」 운영 모습

「라탄공예 교실」은 학부모가 직접 친환경 소재인 등나무를 이용해 바구니, 코스터 등 다양한 생활소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라탄공예는 만드는 방법이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모두가 손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신이 원하는 소품을 만드는 시간을 통해 성취감과 효능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부모의 역할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부모가 알아야 할 청렴교육, 문화체험 활동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전서부관내 초・중학교 한 학부모는 “손재주가 없어서 시작하기 전에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 막막했었는데, 차근차근 만들 수 있도록 알려주셔서 좋았다. 그리고 내 손으로 생활소품을 만들고 그 결과를 눈으로 보니 너무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이번 부모교육「라탄공예 교실」 프로그램으로 바쁜 일상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대전 서부교육지원청 학생생활지원센터에서는 학부모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부모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