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방우정청이 풍요의 계절 가을을 맞아 ‘가을맞이 대전·충청지역 엽서쓰기 대회’를 한참 진행 중이다.

응모기간은 이달 말까지이며, 대전·충청지역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글쓰기 주제는 부모님, 선생님, 가족, 친구 등 고마운 사람에게 보내는 내용 또는 건군 제63주년을 맞아 국군 장병에게 보내는 내용이면 가능하다.
전국우표편지지도위원회에서는 국군장병에게 보내는 엽서를 5만매 제작해 100여 개 학교에 배부했다. 이 대회의 주제에 맞는 내용을 배부 받은 엽서 또는 일반 엽서로 응모하면 된다.
글은 자필로 작성하고 성명, 연락처, 소속 학교, 학년, 반 등을 함께 적어서 충청지방우정청 우편영업과 엽서쓰기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된다. 입상자는 오는 10월 11일 충청지방우정청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시상은 중·고등부, 초등부(고학년), 초등부(저학년)으로 이루어지며, 중․고등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20만원 상당의 부상, 초등부 고학년 및 저학년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장과 15만원 상당의 부상, 다수응모학교상, 지도교사상 등 총 154명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한편, 이번 엽서쓰기대회는 ‘충청지방우정청’이 주최하고 ‘전국우표편지지도위원회’가 주관하며 ‘대전광역시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이 후원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