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김승민 교수, 한국디자인학회 Special Prize 수상
한밭대 김승민 교수, 한국디자인학회 Special Prize 수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7.1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는 산업디자인학과 김승민 교수가 한국디자인학회 ‘2022 봄 국제초대전’에 출품한 작품으로 ‘Special Prize’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김승민 교수
김승민 교수

한국디자인학회는 1978년 10월 설립 이후 디자인 전 영역에 걸쳐 학술 진흥 활동과 교류사업 등을 통해 디자인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으며, 지난 5월 숙명여대 청파갤러리에서 융합과 창의를 테마로 ‘2022 봄 국제초대전’을 개최했다.

초대전에는 13개국 117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6일간의 전시회를 진행하며 회원 및 디자이너 간 활발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김승민 교수는 이번 초대전에 한국적 디자인 조형을 주제로 유기체적 조형 작업을 통해 ‘Glide’라는 작품을 출품했고, 이후 별도의 심사과정을 통해 학회로부터 13일 Special Prize에 선정됐음을 안내받았다.

한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김승민 교수 작품 'Glide'
한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김승민 교수 작품 'Glide'

김 교수는 “융합과 창의를 주제로 창의적 영감을 주는 형상을 디자인하여 원형적 형상을 만들어내고자 했다”며, “인간에게 영감을 주는 것 중 내게 크게 다가오는 것은 ‘비행’으로, 지면 위로 낮게 나르는 비행체를 보면 즐거움과 경이로움을 느끼게 되며, 어릴 적 보았던 제비의 비행하는 모습들을 떠올리며 유기체적 조형으로 제작했다”고 작품의도를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