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갑 구청장과 7급 직원 간 격의 없는 대화
박용갑 구청장과 7급 직원 간 격의 없는 대화
  • 이재용
  • 승인 2011.09.2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 위해 '청장-직원간 소통·대화의 시간 가져

박용갑 중구청장은 지난 26일 하위직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구정 전반에 대한 격이 없는 대화를 통해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청장-직원간 소통·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박용갑 중구청장이 7급 직원들과 구정 전반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이날 대화의 시간에는 구청장과 대화를 원하는 7급이하 직원 20명이 참석했으며, 직원들은 후생복지, 애로․건의사항, 구정수행과 관련해 평소 느꼈던 사항 등 구정 전반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가정복지과 전희성 주무관은 “청장님께서 펼치고 있는 현장행정을 확대해 실과소동에서 일일 체험근무를 해보며 하급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살펴볼 것”을 건의했으며 경제기업과 김선우 주무관은 “배낭여행을 부활해 직원들이 견문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을 건의하기도 했다.

박용갑 청장은 “회의 등을 통해 6급이상 직원들과는 많은 대화를 가졌지만 구정의 최일선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7급이하 직원들과는 기회가 많지 않았다”며 “격이 없는 대화를 통해 애로사항과 바램 등을 파악해 직원들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구민들이 행복한 중구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구청장과 직원간 소통의 시간 마련을 위해 매월 국별 하급자, 생일자, 표창수상자, 여직원 등 상황과 여건에 맞게 대화그룹을 선정해 대화의 시간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