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의회 파행 논란, 민주 박영순 의원 향하나
대전 대덕구의회 파행 논란, 민주 박영순 의원 향하나
  • 성희제 기자
  • 승인 2022.07.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대덕구의원들, 원 구성 파행 박 의원 '입김' 의혹 강력 주장
지방자치 파괴 비판 속 민주당 의회 복귀 박 의원 간섭 철회 등 촉구
의장 자리를 둘러싼 다툼으로 대전 대덕구의회가 첫 회의조차 열지 못하고 있다. 사진은 7일 제2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민주당 의원들의 의회 보이콧으로 무산된 모습.
지난 7일 대전 대덕구의회 제2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무산된 모습.

[충청뉴스 성희제 기자] 대전 대덕구의회 파행의 ‘화살’이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대덕구지역위원장을 향하는 모습이다.

대덕구의회 파행에 박 위원장이 ‘입김’이 작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진위여부에 대한 진실공방이 거세질 전망이다.

대덕구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은 26일 입장문을 내고 “박 위원장은 ‘지방자치 파괴’ 의혹에 대해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대덕구의회 파행에 박 위원장의 ‘입김’이 작용했다는 의혹을 뒷받침하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나름의 근거를 제시했다.

이들은 “지역언론 보도에 따르면 민주당 대덕구의회 원내대표는 구의회 파행 관련 기자의 취재에 대해 ‘박영순 의원 보좌관에게 물으라’고 답했다고 한다”며 “민주당에서 대덕구의회 원구성의 제1 책임자인 원내대표가 의회 문제에 대한 답변을 중앙정치 인사인 국회의원 보좌관에게 미룬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입’으로는 지방자치를 외치던 민주당이 ‘행동’은 중앙 정치에 매몰돼 지역 국회의원의 ‘하명’에 따라 움직이고 있다는 단적인 증거로 보기에 충분하다”고 했다.

이와 함께 국민의힘 의원들은 “우리 당에 들어온 다양한 제보에 따르면 민주당은 대덕구의원들의 명의로 이번 의회 파행과 관련한 여론몰이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민주당 박영순 의원 사무실 전화번호로 언론인들에게 공지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대덕구의회 내부의 일을 의회에서 소통하며 해결하지 않고, 중앙 정치인의 입김에 따라 좌우돼 온 것으로 이해될 수 있는 대목”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간곡하게 민주당 박영순 지역위원장과 대덕구의원들에게 부탁한다”며 “의원의 의정활동 개시는 당연한 의무이다. 개인이나 정당의 이해에 따라 훼손돼선 안된다는 얘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 의원들은 “민주당 대덕구의원들도 지방자치 본연의 길에 함께해 주길 부탁한다”며 의회 복귀를 촉구한 뒤 “민주당 박영순 지역위원장에게도 부탁한다. 우리 대덕구의회에서 손 떼시라”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박 위원장은 국회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우리 대덕구와 구의회의 노력을 뒷받침만 하면 된다”며 “만약 계속해서 대덕구의 지방자치를 훼손하려는 정황이 포착된다면 대덕구민이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