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VR 힐링을 통한 직원 정신건강관리
건협, VR 힐링을 통한 직원 정신건강관리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7.2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링 여행과 명상을 할 수 있는 VR 힐링 컨텐츠 제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지난 22일 직원들의 두뇌건강과 자율신경 스트레스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본부 및 전국 17개 시도지부에‘VR 정신건강 치유장비’를 도입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직원들이 VR 가상현실 정신건강 치유장비를 체험하고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직원들이 VR 가상현실 정신건강 치유장비를 체험하고 있다.

건협 김인원 회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직원들이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 여행과 명상을 할 수 있도록 VR 힐링 컨텐츠를 제공했다”며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직장 내 문화와 환경을 건강친화적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는 직원뿐 아니라 고객에게도 선도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헬스케어를 접목하여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건협은 직원들의 마음건강증진을 위해 올 한해 △전 직원 대상 뇌파맥파 스트레스 측정 △희망 직원 대상 마음건강평가와 고위험군 관리 △정신건강전문가 명사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건협은 지역주민과 직원 건강증진활동을 지원하는 WHO-HPH(건강증진병원)에 가입한 국내 최초의 검진기관으로, 2021년 시범 운영한 건강친화기업 인증제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