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 민간위원 공개모집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 민간위원 공개모집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7.2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먹거리 종합정책 자문역할 민관거버넌스 기구
8월 8일, 9일 양일간 전문가와 시민 30명 모집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가 ‘아산시 먹거리종합계획’ 추진을 위한 시민참여 확대와 이해관계 조정을 위해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 민간위원을 공개모집 한다.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 먹거리위원회는 ‘아산시 먹거리 기본조례’에 따라 아산시 먹거리종합계획 수립, 시행, 평가에 관한 자문역할을 수행하는 수평적 민관거버넌스 조직이다.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30명, 관련 부서추천으로 20명을 선발해 총 50명 이내 4개 분과로 오는 2024년 9월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위원장은 아산시장과 선출된 민간위원장이 공동으로 맡게 된다.

푸드플랜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공개모집에 신청 가능하며, 8월 8일과 9일 이틀간 농업기술센터 먹거리정책과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 이메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개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하거나 먹거리정책과 푸드플랜팀(041-537-39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 먹거리위원회는 전문가와 다양한 시민이 참여해 시민 중심의 먹거리 정책을 실현하는 실질적인 소통기구의 역할을 하게 된다”며 “시정에 대한 참여 의지가 높고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시민대표, 시민사회 활동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