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청소년 ‘진로 길잡이’ 앞장
충남아산FC, 청소년 ‘진로 길잡이’ 앞장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8.04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문해 방과 후 아카데미 진행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하 충남아산)이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 길잡이’에 나섰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프로그램 진행장면/충남아산FC 제공

충남아산은 3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를 방문해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프로그램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섬유공예, 베이킹, 코딩 등 다양한 진로 체험 및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찾고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충남아산은 다양한 진로 분야 중 ‘스포츠마케터’를 맡았고, 홍보마케팅팀 김지효 사원이 일일 강사로 나섰다.

강의는 구단 소개를 시작으로 스포츠 기자, 트레이너, 전력분석관, 장내 아나운서 등 축구 산업 내 다양한 직업 안내로 이어졌다.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구단 직원이 스포츠 현장에서 직접 느낀 경험과 영상 자료를 토대로 쉽게 강의를 이어간 후,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구단 기념품을 증정하는 시간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김지효 사원은 “오늘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프로스포츠 분야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충남아산은 관내 학생 대상 진로 체험 특강, 지역 아동센터 마스크 기부 행사, 관내 초등학생 대상 축구 클리닉 등 다양한 지역 밀착 활동을 진행 중이며, 향후에도 관련된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충남아산은 오는 7일 오후 7시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K리그2 2022 31라운드 광주FC와 일전을 앞두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