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허정윤 기자] 지난해 한국프로축구연맹에서 수여하는 K리그2 팬프렌들리상 1, 2, 3차를 모두 석권한 대전하나시티즌의 팬 친화 마케팅이 올해도 계속되고 있다.
대전은 특성화 좌석인 ‘데크존’과 ‘치어리더 응원존’을 확대 신설하고 창단 25주년 및 2002 월드컵 20주년을 맞아 경기장 내 ‘대전하나시티즌 홍보관 & 2002 월드컵 기념관’을 리뉴얼했다.
홈경기 당일에는 다양한 푸드트럭과 테이블, 벤치, 조명을 통해 특색있는 분위기를 연출하였으며 ‘한 여름밤의 작은 음악회’등 문화공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대전은 지역민들에게 축구를 통해 행복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이 행복한 대전만들기’캠페인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건전한 축구문화 전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하나원큐리틀시티즌’은 사전 신청을 받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홈경기 시 선수단 하이파이브, 박물관 투어, 응원피켓 만들기, 에스코트 키즈, 그라운드 미니게임 등 축구 현장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대전광역시교육청과의 업무 협약으로 ‘하나드림스쿨’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축구용품을 지원하고 ‘K리그 축구선수와의 만남’프로그램을 통해 선수들이 직접 지역의 초,중학교에 방문하여 축구클리닉을 실시하고 있다.
대전은 두터운 MZ세대 소비층을 가진 E-SPORTS 시장 공략을 위해 E-SPORTS 비즈니스 에이전시 ‘후에고’와 협약을 체결, 네이밍 스폰서십 등을 통해 구단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다. 향후 대전은 E-SPORTS 국제대회의 대전월드컵경기장 유치, 경기장 내 E-SPORTS 아카데미 운영 등 보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MZ세대들과 접점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