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고교교사 '식품위생 직무연수' 실시
호서대, 고교교사 '식품위생 직무연수' 실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8.13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 팀장과정’ 진행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호서대학교는 지난 11~12일 양일간 아산캠퍼스에서 충남지역 특성화고 식품계열 교원을 대상으로 ‘식품위생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식품위생 직무연수 기념사진/호서대 제공
식품위생 직무연수 기념사진/호서대 제공

13일 호서대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식품위생이나 가공 관련 교과 담당 교사의 식품위생 교수 역량 강화를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법정 교육기관인 FDX안전관리인증교육원과 공동으로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팀장과정’을 진행했다.

HACCP는 식품 원료와 제조공정에서 건강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인자인 생물학적·화학적·물리적 위해요소를 분석해 이를 효과적으로 중점 관리함으로써 안전한 식품을 제조하도록 하는 국가인정 식품안전관리인증 시스템이다.

특성화고 교원들은 HACCP를 기반으로 한 실무 중심의 식품위생 교육을 어떻게 할 것이냐에 대한 것을 주제로 연수에 참여했다.

1일차에는 온라인으로 식품위생 이론 강의 수강, 2일차에는 대학 강의실에서 토론 및 발표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러닝 방식으로 진행해 연수 효과를 높였다.

채희정 교육연수원장은 “이번 연수는 대학이 갖고 있는 좋은 실험실습 인프라와 지적 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대학과 중고등학교 교원들이 미래 세대의 교육을 위해 교수법을 공유하며 협력하는 것은 교육적인 차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상생협력 차원에서도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학교 교육연수원은 1999년 설립돼 중등교원 전문연수기관으로 인가를 받아 운영되고 있고, 지역 대학과 중고등학교가 상호 네트워킹하는 연수 과정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