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마일리지로 신속 민원처리 유도
중구, 마일리지로 신속 민원처리 유도
  • 이재용
  • 승인 2011.10.10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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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마일리지제' 동주민센터 민원까지 확대해 만족도 제고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신속한 민원처리를 통해 구민에게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박용갑 중구청장
구는 2일 이상 유기한 민원 381종과 구본청 및 보건소를 대상으로 시행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질의·건의민원 3종 및 복합민원 중 의제처리되는 민원을 포함한 384종으로 확대하고, 대상부서도 동주민센터까지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0년 말 기준 구와 동주민센터의 진정·질의민원이 926건에 달하는 등 주민들의 요구사항이 증가함에 따라 이의 신속한 처리로 구민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대상을 확대하게 된 것.

마일리지는 법정처리기간 단축처리시 가점을 부여하며 업무난이도가 높은 민원에 대해서는 가중치를 부여하는 등 개인별로 민원처리 단축실적을 관리하며 우수공무원에 대해서는 연말에 표창할 계획이다.

박용갑 구청장은 “민원업무 담당 직원들의 마인드 향상으로 각종 민원처리 기간이 많이 단축되고 있으나 구민들의 생계와 직결되는 만큼 민원처리 각 단계에서가 처리시간을 단축해 신속히 민원처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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