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진로교육 설명회' 천안 개최
충남교육청, '진로교육 설명회' 천안 개최
  • 서지원
  • 승인 2011.10.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교사, 학부모 900여명 참여…서천 등 5개지역 개최예정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13일 오후 천안지역 900여명의 학부모와 교사들을 대상으로 천안시민문화여성회관에서 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내용으로 '찾아가는 진로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 김종성 충남교육감
도교육청은 스마트 사회를 주도하는 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초·중학교부터 체계적인 진로교육이 이뤄지고,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도 ‘진로교육’이 강화돼 설명회를 추진한다고 배경을 밝혔다. 

김종성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와 직업 마인드를 가지고 정확한 안내가 가능하도록 연수를 확대하겠다"며 "학부모는 소통과 이해에 바탕을 둔 직업관으로 자녀의 홀로서기를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진로분야 전문가로 초청된 송병국 순청향대 교수는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를 위해 교사와 학부모는 지식교육만 강조할 것이 아니라 대인관계의 중요성과 생활속에서 부딪히는 어려움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풀어나가느냐 하는 방어기제가 더욱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창업 진로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기술문화경영연구소 황흥선 소장이 살아온 경험에 비춰 청소년들의 바른 진로개척을 위해 선택해야 할 것에 대해 강연했다.

설명회는 지난 9월 6일 공주를 시작으로 13일 천안까지 모두 10개 지역 2270여명의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앞으로도 서천 등 5개 지역에서 계속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