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고남패총박물관, ‘조개 모양 가방고리 만들기’ 체험
태안군 고남패총박물관, ‘조개 모양 가방고리 만들기’ 체험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8.3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제1전시관서 진행, 만 3세 이상 참여 가능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충남 태안군 고남패총박물관이 가을을 맞아 개관 20주년 기념 세 번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조개모양 가방고리 모습.
조개모양 가방고리 모습.

군은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3개월 간 고남패총박물관 제1전시관에서 조개모양 가방고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5월 ‘드림캐처 만들기’와 6~8월 ‘비치볼 만들기’에 이은 20주년 체험 기획으로, 조개더미를 뜻하는 패총의 의미를 기려 목공풀을 이용해 조개모양의 가방고리를 만드는 체험이 실시된다.

3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남패총박물관(041-670-2337)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개관 20주년을 맞아 연중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군민 및 관광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콘텐츠 확충 등 즐길거리 가득한 고남패총박물관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남패총박물관 전경
고남패총박물관 전경

한편, 고남면 고남리에 자리한 고남패총박물관은 빗살무늬토기와 패총 등 신석기시대 및 청동기시대의 유물과 시대에 따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가족단위 여가·학습공간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