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대진협 주관 ‘2023학년도 수시모집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참가
배재대, 대진협 주관 ‘2023학년도 수시모집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참가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9.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 및 학부모 대상 1:1 맞춤형 입시전략 안내 등 주말 3곳 박람회 참여 총력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학교가 지난 3일 대전대 MACC센터에서 열린 ‘2023학년도 수시모집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여해 지역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입시전략을 안내하는 등 주말동안 서울 및 평택 등에서 열린 박람회를 통해 수험생 모집에 총력전을 펼쳤다.

지난 3일 대전대 MACC센터에서 열린 ‘2023학년도 수시모집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시상담 진행
지난 3일 대전대 MACC센터에서 열린 ‘2023학년도 수시모집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시상담 진행

대전진학지도협의회와 대전지역대학교입학관리자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학생·학부모에게 대학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대학별 지원전략 수립을 돕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배재대를 비롯해 경기,대전,충청,세종 소재 30개 대학이 참여했다. 이날 배재대 입학팀 입학사정관 및 팀원들은 40여 명의 지역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해 전형 결과를 토대로 1:1 맞춤형 지원 전략과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서울 KBS 88체육관과 경기 평택대학교에서 열린 입시박람회에도 참여해 수시모집을 목전에 둔 서울 및 수도권 수험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최적의 진로선택방법 및 지원전략 등을 상세히 안내하는 등 수험생 확보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배재대는 각지에서 열린 박람회에서 4차산업혁명시대와 글로벌시대 인재양성을 위해 신설한 △스마트배터리학과 △글로벌비즈니스학과 △보건의료복지학과 등을 집중 안내하며 지원전략을 공개했다. 스마트배터리학과는 차세대 배터리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최적화된 학과다. 글로벌비즈니스학과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실무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해외 어학연수 및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취업 뿐만 아니라 외국계 기업취업을 꿈꾸는 수험생에게 적격이다. 보건의료복지학과는 초고령사회의 유망학과로 보건의료 및 사회복지분야 핵심 실무형 전문 인력양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김시현 입학사정관은 “대전 입학정보박람회에서는 인기 학과인 ▲유아교육과 ▲간호학과 뿐만 아니라 ▲경찰법학과 ▲심리상담학과 ▲생명공학과 ▲외식조리학과 등에 대한 상담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진로가 불분명한 수험생이라면 배재대 신설학과 지원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배재대는 2023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에서 1,827명(98.8%)을 선발한다. 모든 전형, 모든 모집단위(학과) 수능최저학력기준 미적용하며 지원자격만 맞으면 전형 간 최대 6회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