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DCA 대학생광고대상 ‘금상’ 쾌거
호서대, DCA 대학생광고대상 ‘금상’ 쾌거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9.1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호서대학교 경영학부 3학년 하헌철 학생이 '제39회 DCA 대학생광고대상’ 기획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김재진 경영학부장, 하헌철 학생, 김협 마케팅 담당 교수
(왼쪽부터)김재진 경영학부장, 하헌철 학생, 김협 마케팅 담당 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4일 호서대에 따르면, DCA 대학생광고대상은 롯데그룹 종합광고대행사인 대홍기획 주최로 지난 1984년부터 개최된 대한민국 3대 대학생 광고 공모전이다.

전체 출품작은 1·2차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총 11편의 수상작이 결정된다.

하헌철 학생의 수상작은 기획 부문의 ‘롯데제과 제로’ 과제에 출품한 ‘이럴 슈가 없는 ZERO’라는 제목의 작품이다. 특히 팀이 아닌 단독으로 참가해 수상한 유일한 작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하헌철 학생은 “단순히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넘어 소비자의 인식 개선까지 목표로 정해 마케팅 전략을 최대한 뾰족하게 다듬었던 것이 효과가 있었다”며, “파이널리스트 진출 뒤 경영학부 교수님들의 아낌없는 피드백 덕분에 확신을 갖고 최종 PT에 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재진 경영학부장은 “다양한 공모전에 우리 경영학부 학생들이 수상하고 있지만, 특히 권위 있는 광고제에 수상해 매우 기쁘다”며, “우리 학생들이 목표하거나 참가하고자 하는 분야가 있다면, 관련 전문가 교수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