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민원처리 주민만족도 대폭 상승
예산군, 민원처리 주민만족도 대폭 상승
  • 서지원
  • 승인 2011.10.24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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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 1000명에게 전화설문한 결과 16% 올라

예산군(군수 최승우)이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민원처리 실태를 진단한 결과, 민원인의 체감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 최승우 예산군수
객관성 확보를 위해 리서치 전문기관이 실시한 이번 조사는 처리기간이 정해져 있는 민원, 어려움 호소 민원, 인터넷으로 민원을 제기한 1000명에게 접근성, 편리성, 신속성, 공정성, 적극성 등 15개 항목에 대해 전화 설문으로 진행됐다.

조사결과 인터넷 민원의 경우는 작년보다 16.1점 상승하는 등 15개 항목 전체가 향상됐으며, 종합점수는 지난해 75.6점보다 12.1점이 높은 87.7점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이 민원처리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결과는 지속적인 친절 교육과 인터넷 민원 답변 안내서를 제작·보급하는 등 적극적인 민원행정을 펼친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류승순 민원봉사과장은 "친절을 최우선으로 신속·정확한 민원 행정을 펼쳐 주민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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