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헬싱키대와 영어교육 협약 체결
충남교육청, 헬싱키대와 영어교육 협약 체결
  • 서지원
  • 승인 2011.10.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영어권 영어교육 우수국 핀란드에서 방학중 2주 집중연수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지난 24일 유럽의 선도적인 대학인 핀란드 헬싱키대와 ‘영어교사 수업실습(Teaching Practicum) 연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김종성 충남교육감이 헬싱키대학 관계자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영어교사 연수 협약을 통해 도교육청 소속 영어교사는 내년부터 비영어권 영어교육 우수국가인 핀란드 헬싱키대에서 방학 중 2주 동안 비영어권 영어교육 최우수국가인 핀란드 현지학교를 직접 방문해 현장중심으로 단기 집중연수를 받는다.

참가하는 영어교사는 현지 핀란드 영어교사와 함께 영어 수업역량강화를 위한 토의, 워크숍, 세미나에 함께 참여하며, 도교육청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영어 교과서 외우기'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대비를 위한 효율적인 영어 수업지도 방안을 위한 연수를 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저비용 고효율의 영어 교육을 위한 영어 수업전문가 양성을 할 수 있고, 점진적으로 원어민을 대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갈수 있게 되며 , 중장기적으로 핀란드 헬싱키대와 해외온라인 영어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해 핀란드 현지 영어수업내용을 중심으로 영어 교수학습모형을 개발하고, 영어 수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