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장기 등산대회 세천공원서 개최
동구청장기 등산대회 세천공원서 개최
  • 이재용
  • 승인 2011.10.27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건강증진과 활기찬 여가생활 도모 위해 30일 개최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가 오는 30일 세천도시자연공원에서 제5회 동구청장기 생활체육 등산대회를 개최한다.

▲ 한현택 동구청장
이 대회는 산악인의 저변확대와 상호협력하는 분위기 조성으로 구민건강증진과 활기찬 여가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이 주최하고 동구생활체육회와 동구등산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대회는 관내 등산연합회에 가입돼 있는 등산 단체(클럽) 및 개인 등이 5인 1조로 팀을 구성해 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350여명이 참여해 경합을 벌이게 된다.

대회운영은 각 포스트 통과시 심사위원의 이론평가(일반 등산상식)와 질문 및 행동, 장비, 안전요령, 산행질서, 자연보호, 복장 및 모자, 장갑 수통, 시계, 우의 등의 개인장비, 팀웍 등의 평가 기준을 100점 만점으로 종합 합산하며 규정 시간내 완주한 1개팀(5명) 및 개인의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자연과 사람이 하나가 될 대회 등산 코스는 공원광장-삼거리-철탑사거리-독수리봉 정상-구절사삼거리-철탑사거리-삼거리-광장까지 이어지는 구간으로 가을의 끝과 겨울의 문턱 사이에서 옷을 갈아입는 아름다운 산의 정취를 한껏 만끽할 수 있는 여정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산악동호인간 화합 분위기 조성 및 등산동호인 저변확대를 도모하고, 우리 지역의 자랑인 식장산의 수려한 경관을 널리 홍보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