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1784 신사옥 방문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 아산 AI교육체험센터 설립을 위해 실무추진단 위원들을 대상으로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은 ‘네이버 1784 신사옥’ 방문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AI 기반 스페이스 투어와 AI 활용분야 연수 과정으로 진행됐다.
네이버 1784는 세계 최초로 ARC 시스템을 도입한 건물로 공간 활용, 인테리어, 시스템 구안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추진단은 AI에 대한 흐름을 이해하고, 새로운 시대와 모든 학생들을 위한 AI 교육 방안이 무엇인지 모색했다.
실무추진단은 공간 투어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으며, 유치원 학생을 위한 유아대상 AI교육프로그램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까지 담을 수 있는 ‘중장기 비전’수립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나눴다.
추진단 관계자는 "AI교육체험센터를 통해 AI와 친해지는 것은 물론 AI기본 소양교육, 더 나아가 활용교육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추진단은 앞으로 센터 수립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집단지성을 발휘해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체제 확립과 질 높은 교수학습 환경을 담은 유니크한 아산 AI교육체험센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