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올해 모범 해수욕장 선정
태안군, 올해 모범 해수욕장 선정
  • 서지원
  • 승인 2011.11.0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해수욕장 학암포, 방포, 백사장, 사목 선정

태안군(군수 진태구)은 지난 6월 20일부터 2개월간 군내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해수욕장 운영, 접객업소 관리, 물놀이 안전관리, 청결위생관리, 물가 안정관리, 공유수면 관리 등 모두 6개 항목에 대해 평가한 결과 4곳을 올해 최우수 모범 해수욕장으로 선정·발표했다. 

▲ 진태구 태안군수
해수욕장 종합평가는 최우수 1개소, 우수 1개소, 장려 3개소를 선정하던 지난해와 달리 해수욕장 규모에 따라 4개의 그룹으로 나눠 그룹별 최우수 해수욕장 4개소를 선정했으며, 심사 결과 각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 학암포와 방포, 백사장, 사목 해수욕장이 각각 일반해수욕장, A그룹, B그룹, C그룹에서 최우수 모범해수욕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최우수 모범해수욕장으로 선정된 4개 해수욕장에 모범해수욕장 인증서 증정과 함께 2012년도 본예산을 확보해 관광지에 필요한 음수대 등의 시설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올해 해수욕장 운영평가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피서객들의 불만사항을 개선하는 한편 낙후된 편의시설을 개보수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개발하는 등 피서객과 함께하는 해수욕장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군은 지금까지 피서지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바가지요금이 올해 크게 준 점에 주목해, 가격표시제와 주민자정결의대회 등 군 자체시책을 확대하고 참여업체에 대해서는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그러나 일부 해수욕장에서 자릿세 관련 민원이 군 홈페이지 및 충청남도 관광민원불편신고센터에 다수 접수됨에 따라 내년도 해수욕장 운영에 개선해야 될 점으로 나타났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