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양성윤 교수, 국제 논문 게재 및 연구자상 수상
충남대 양성윤 교수, 국제 논문 게재 및 연구자상 수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0.0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고분자 분야 우수 연구 성과 도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 일반대학원 고분자공학과 양성윤 교수가 바이오 고분자 분야 연구를 통해 국제 논문을 게재하고, 연구자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좌) 양성윤 교수, 응웬 티 투 차우 박사과정생
(좌) 양성윤 교수, 응웬 티 투 차우 박사과정생

양성윤 교수 연구팀은 충남대병원 오상하 교수, 김동운 교수팀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바이오 고분자 분야의 권위있는 학술지인 ‘Biomacromolecules’(I.F. 6.978, 고분자 분야 상위 8%, 유기화학분야 상위 5%)에 논문을 게재했다.(논문 제목: Ultrathin Nanostructured Films of Hyaluronic Acid and Functionalized β‑Cyclodextrin Polymer Suppress Bacterial Infection and Capsular Formation of Medical Silicone Implants)

공대-의대 융합연구와 한국연구재단 중견연구자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논문에는 ‘외과수술용으로 사용하는 실리콘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생체친화성 코팅’에 대한 연구 결과가 담겼으며, 양성윤 교수와 응웬 티 투 차우 박사과정생이 주저자로 참여했다.

‘Biomacromolecules’ 논문 내 연구 결과
‘Biomacromolecules’ 논문 내 연구 결과

또, 양성윤 교수는 지난 9월 29일 한국생체재료학회 2022 추계학술대회에서 ‘이노테라피 여성과학자상’을 수상했다. 같은 날 응웬 티 투 차우 박사과정생은 한국여성과총-KSBM 세션에서 초청발표를 했다.

한편, 양성윤 교수 연구팀은 고분자재료로 기능성 박막을 제조해 의공학 및 환경 에너지 분야에 적용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