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유나이티드 U-15, '전국중등축구리그 충남지역' 우승 쾌거
천안유나이티드 U-15, '전국중등축구리그 충남지역' 우승 쾌거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10.1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김영중 감독이 이끄는 천안유나이티드U15가 '2022 전국 중등 축구리그 충남지역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중등리그 우승 모습
중등리그 우승 모습

이로써 천안유나이티드는 올해 추계전국 중학교 축구대회에서 16강에 그친 아쉬움을 말끔히 씻어내며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특히 천안유나이티드는 올 시즌 끈끈함과 투지넘치는 플레이를 앞세워 16전 13승 3패(승점 39점), 리그 승률 81% 이상의 압도적인 성적을 거뒀다. 골득실 부문에서도 공격진과 미드필더진이 화끈한 공격력을 보여줬고, 수비진과 최후방 골키퍼의 활약으로 실점은 최소화했다.

천안유나이티드는 올 3월 시즌 첫 경기에서 신평중을 3-1로 꺾고 첫 승을 신고한 뒤 천안축구센터, 천안중, 예산중, 천안FMC 등 충남권역 강호들을 차례로 격파하며 압도적인 페이스로 시즌 종료까지 선두권을 놓치지 않고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중등리그 우승 모습
중등리그 우승 모습

김영중 감독은 “ 충남 리그에는 강한 팀들이 많이 있다. 어려운 리그에서도 학업을 병행하며 운동까지 성실히 수행한 선수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리그와 전국대회에서도 꾸준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내달 12일부터 시작되는 왕중왕전에서도 천안유나이티드 특유의 끈끈하고 투지 넘치는 플레이가 펼쳐질지 주목된다.

한편, 천안시축구단은 오는 22일 오후 3시 김해시청과의 홈경기에 천안유나이티드 U-15 선수단을 초청해 우승 축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