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순환농업센터 및 직판매장 개장
홍성군, 순환농업센터 및 직판매장 개장
  • 서지원
  • 승인 2011.11.1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친환경 농축산물 판매 중심지로 키울 것

홍성군(군수 김석환)은 지역순환농업을 정착시키고 지역자원 순환의 콘트롤센터를 담당하는 홍성한우클러스터 순환농업센터와, 친환경 홍성한우와 다양한 지역 농축산 특산물을 전문적으로 취급·판매하는 직판매장을 10일 홍동면 운월리에서 준공식을 갖고 문을 열었다.

▲ 김석환 홍성군수가 순환농업센터 및 식당·판매장 준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이날 준공식은 홍성한우클러스터사업단의 주관 아래 순환농업센터와 부속시설인 홍성한우 식당, 그리고 특산물 판매장의 준공에 따라 김석환 홍성군수, 김원진 홍성군의회 의장, 농림수산식품부와 충남도 관계자를 비롯한 내외빈과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준공된 시설은 기존의 건물을 리모델링한 순환농업센터 사무실 건물과 특산물판매장 등 건물 2동과 연면적 325㎡ 규모로 신축한 홍성한우 식당 건물 1동 등 총 3동이다.
▲ 한우식당 앞에서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홍성한우 백년대계클러스터 사업단의 순환농업센터는 앞으로 지역순환농업을 지원하고 농업의 각종 정책과 단체협력사업의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하며, 한우전문식당과 판매장을 함께 개설해 지역의 친환경 농축산물 판매의 중심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한편, 홍성한우 백년대계 클러스터사업은 FTA 등 급격한 여건 변화에 따른 홍성한우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지난 2008년에 출범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 바 있으며, 홍성지역을 친환경축산 실천의 모델지역으로 성장시켜 농축산업의 발전과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