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환용 구청장, 생생도시 대회서 국무총리상 수상
박환용 구청장, 생생도시 대회서 국무총리상 수상
  • 이재용
  • 승인 2011.11.1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제일 저탄소 녹색성장 중심도시 실현에 최선"

박환용 서구청장은 10일 대통령 직속 녹색성장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환경부 등이 후원하는 ‘2011 생생도시 경연대회’ 종합부문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 박환용 서구청장이 '생생도시 경연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전달받고 있다.
이번 경연대회는 전국대표 생생도시 모델을 발굴하고 확산시켜 녹색성장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서로의 정책과 사례를 배우고 토론함으로써 성장 우수도시로 변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다.

평가는 지난 8월 녹색성장위가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환경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위한 녹색성장 사례 공모를 통해 1차 서면평가와 2차 현지실사를 통과한 지자체, 기업 등 20개 단체가 우수사례 발표를 하고, 전문가 심사와 본선 참가자들의 투표로 진행됐다.

서구는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조성을 위해 녹색에너지, 녹색교통, 자원재활용 등 녹색성장의 7개 전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자전거 전용도로 확대 개설, ▲사람중심의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대중교통 지향형 도시개발, ▲기성권역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지역자원을 연계한 녹색체험관광 클러스터 조성 ▲주민 주도형 그린리더협의회 운영 등 저탄소 녹색성장 구현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쉼없이 전진해 전국 제일의 저탄소 녹색성장 중심도시를 실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