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ㆍ백석문화대, 평택 행복주는의원과 MOU 체결
백석대ㆍ백석문화대, 평택 행복주는의원과 MOU 체결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10.2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백석대학교ㆍ백석문화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는 21일 교내 인성관 103호 학생생활상담센터에서 경기 평택 행복주는의원과 ‘대학생 마음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생생활상담센터와 평택 행복주는의원의 협약 체결  (왼쪽부터 대학 학생생활상담센터 전윤미 직원, 행복주는의원 임원석 원장, 대학 학생생활상담센터 김재덕 소장)
학생생활상담센터와 평택 행복주는의원의 협약 체결 (왼쪽부터 대학 학생생활상담센터 전윤미 직원, 행복주는의원 임원석 원장, 대학 학생생활상담센터 김재덕 소장)

협약을 맺은 행복주는의원은 정신건강의학과 병원으로 성인, 소아 대상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시행하며 우울증, 공황장애, 불면증, 주의력장애, 틱장애 등을 살피고 있다.

양 측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보건 및 복지수준 향상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맞춤형 프로그램 공동 개발 △교육, 봉사, 연구활동 수행 시 각 기관의 인적자원 상호 교류 △정서적 어려움 해결을 위한 상담서비스 연계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양 대학 학생생활상담센터 김재덕 소장은 “최근 대학에도 위기사례 학생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고위험군 위기학생 지원을 위해 유관기관들과의 협약을 맺는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구조의 학생생활상담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복주는의원 정신과 전문의 임원석 원장은 “백석대학교와의 MOU로 학생들이 재학기간 중 겪는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심리적 위기에 놓인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대학생활을 마칠 수 있도록 심도있게 논의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대학 학생생활상담센터는 올해 울타리공간심리상담코칭센터, 필그림마음상담센터 등과도 MOU를 맺고 재학생들의 마음건강 증진에 힘을 쏟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