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공동주택 입주자 및 관리주체 대상 교육
대덕구, 공동주택 입주자 및 관리주체 대상 교육
  • 이재용
  • 승인 2011.11.1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 공동주택 분쟁해결방법 등 생활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읍내동 대덕구문예회관에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 관리주체 등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관리 및 살기좋은 주거문화 조성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한다.

▲ 정용기 대덕구청장
이번 관리교육은 공동주택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이태봉 전임강사를 초청해 공동주택 관리문화 개선에 대한 교육을 가진다. 또 대전대덕경찰서 생활안전과 교육담당과 대전동부소방서 예방대응과 관계자가 각각 공동주택 경비책임자 및 시설물안전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방범 및 소방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의 주내용은 ▲아파트 주민공동체 활성화 방안 ▲아파트 이웃사촌 운동 ▲관리업무 전산화 ▲장기수선충당금 산정 ▲방범 예방대책 ▲화재예방 등이다.

특히, 이번 관리교육에는 국토해양부 주택관리사 법정교육을 담당하고,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법제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이태봉 전임강사가 합리적인 공동주택의 분쟁해결방법 등 실수요자인 공동 주택 입주자 및 관계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에 대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타 구와 차별화되고,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강사 선정에 많은 고심을 했다”며 “이번 교육으로 올바른 공동주택 관리문화 조성에 한 발짝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