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45카페(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단체회원 가입
메타45카페(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단체회원 가입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10.29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 발굴 및 지역사회복지 실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메타45카페(주)(대표 조동우)는 28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를 방문해 단체회원 가입과 지역사회 공헌에 관한 여러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메타45카페(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단체회원 가입

메타45카페(주)는 세종시 나성동 주상복합 45층에 있는 카페로 세종시 스카이뷰를 관람하며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이다. 또한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뷰로 힐링 되는 시간을 제공하는 지역사회의 대표적인 뷰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지난 27일 8년 숙원과제였던 협의회 이전으로 아직 정리되지 않은 분위기였으나 지역사회 공헌에 작은 힘이라도 이바지하기 위해 하루라도 빨리 단체회원부터 가입하겠다는 조동우 대표의 마음을 헤아려 28일 단체회원 가입을 환영하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날 단체회원 가입식에는 협의회 김부유 회장과 서범석 수석 부회장을 비롯한 박종설 부회장, 세종종합복지관 류철식 관장이 자리를 함께하여 지역사회의 복지 현안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 발굴 및 지역사회복지 실천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었다.

조동우 대표는 “협의회를 통해서 지역사회 공헌을 시작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협의회를 통한 단체회원 가입과 앞으로의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계획하고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 지역 내 나눔과 봉사를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부유 회장은 “메타45카페(주)의 단체회원 가입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다. 세종시민들에게 아름다운 뷰와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고,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고마운 마음이 취약계층에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단순히 커피와 문화만을 제공하고 이익을 갖고 가는 카페가 아닌 지역사회 공헌으로 확장하는 메타45카페의 아름다운 마음을 항상 기억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여유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 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따라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나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사회공헌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