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3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장 학교 교감 및 업무담당자 대상 사전 연수 운영
충남교육청, 2023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장 학교 교감 및 업무담당자 대상 사전 연수 운영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2.11.0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험장 운영 및 감독관 유의사항에 관해 철저히 안내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교육청은 1일 아산시 소재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지구 업무담당자와 시험장학교 교감/교무부장을 대상으로 시험장 운영 및 감독관 유의 사항에 대한 사전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전경

이날 연수는 17일에 치러지는 수능시험의 안정적인 운영과 수험생 지원을 위해 감독관 유의사항 동영상을 시청하고, 시험장 운영 및 감독업무 유의 사례를 철저히 안내했다.

이번 수능시험은 모든 수험생에게 고른 응시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코로나19 확진 등 방역 당국으로부터 격리통지를 받은 수험생을 위한 별도시험장과 입원치료 확진자 수험생을 위한 병원시험장이 운영되며, 시험 당일 유증상 수험생의 경우에는 일반시험장마다 마련된 분리시험실에서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이병도 교육국장은 “올해 수능도 작년에 이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치러지는 만큼 수험생들이 불편함 없이 수능에 응시할 수 있도록 감독관 유의 사항을 잘 숙지하고, 시설물 점검을 철저히 하여 안전하고 안정적인 수능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부탁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