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 ‘운호고등학교 방문행사’ 열려
고려대 세종, ‘운호고등학교 방문행사’ 열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11.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공유 캠퍼스 구축 지역공헌 앞장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지난달 28일 지역·공유 캠퍼스 구축을 위해 ‘운호고등학교 방문행사’를 열었다.

지난달 28일, 지역·공유 캠퍼스 구축을 위해 ‘운호고등학교 방문행사’ 단체사진
지난달 28일, 지역·공유 캠퍼스 구축을 위해 ‘운호고등학교 방문행사’ 단체사진

운호고등학교는 청주 서원구에 위치한 사립고등학교로, 고등학교 측의 세종캠퍼스 방문 희망에 따라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엔 운호고 측 31명(1학년 30명과 교사 1명)과 학교 측 9명(직원 2명, 홍보대사 2명, 학생홍보기자단 2명, 세종사회봉사단 3명)이 참여했다.

이번 방문행사는 세종캠퍼스 중장기 발전계획 중 하나인 ‘지역사회 연계활동 확대’를 추진하고, 지역 유대감 형성 및 지역사회 공헌 확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운호고 학생들은 도착 후 진리관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문화스포츠관 안성호 강의실(215호)로 이동했다. 안성호 강의실에선 각 30분씩 컴퓨터융합소프트웨어학과 진로설명회와 입시설명회가 열렸다.

운호고 학생들은 최근 4차산업혁명으로 각광받고 있는 보안 분야, AI분야, 스마트시티 분야 등에서 활약중인 컴퓨터융합소프트웨어학과의 비전과 미래, 졸업 후 진로, 수업 분야 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열린 입시설명회에선 세종캠퍼스의 주요 입시 전형 소개와 내신 관리 전략, 약학대학 입시 설명 등 운호고 학생들이 궁금해할 내용 위주로 설명이 이뤄졌다.

입시설명회가 끝난 후, 운호고 학생들은 학생홍보대사 홍랑이 설명해주는 캠퍼스 투어를 들으며, 세종캠퍼스의 역사, 대학생활 및 축제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농심국제관에서 단체 기념사진을 찍은 후, 고대 기념품(수첩)을 나눠주며 행사는 마무리됐다.

이번 고교 방문 행사를 통해 세종캠퍼스는 ▲지역사회 연계활동 확대 ▲고교생들을 위한 진로정보 및 성장기회 제공 ▲고교생 진로체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공헌 확대 등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