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인터넷 쇼핑몰 창업교육' 가져
서구, '인터넷 쇼핑몰 창업교육' 가져
  • 이재용
  • 승인 2011.11.3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희망자 대상 '인터넷 쇼핑몰 판매전략 및 정부지원 방안' 강의

대전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30일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주민과 마을기업대표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터넷 쇼핑몰 창업교육’을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 박환용 서구청장이 강의에 앞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준비된 창업을 지원하고 기 창업자에게는 경영개선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온라인시장 진입부터 쇼핑몰 운영노하우 등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들에게 자신만의 차별화된 아이템과 서비스로 성공창업을 돕는 내용으로 ‘인터넷 쇼핑몰 판매전략 및 정부지원 방안’이라는 주제로 조병무 소상공인지원센터 북부 센터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인터넷 쇼핑몰을 준비하는 한 교육 참가자는 “정확하게 인터넷시장을 예측할 수 있는 방법과 확실한 아이템 선정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쇼핑몰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다.

서구 관계자는 “그동안 서구가 실시한 소자본 창업교육이 예비 창업자들에게성공적인 창업에 이를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했다”며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들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2010년 연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5조 1,550억원으로 2006년 이후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해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규모는 해를 거듭할수록 커지고 있는 추세에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