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LINC3.0사업단, 산학협력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특강
대전대 LINC3.0사업단, 산학협력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특강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1.3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LINC3.0사업단 AI헬스케어ICC는 대학 산학협력관 116호에서 대학의 산학협력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Aptero CEO 특강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산학협력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특강 진행 모습
산학협력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특강 진행 모습

이번 특강은 지난 8월 체결된 「대전대학교-㈜메타우주-㈜제이아이티 간 산학협력 업무협약(MOU)」과 연계돼, 대학의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참여하는 빅데이터학과,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컴퓨터공학과 등 5개 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Aptero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자인 프랑스 Aptero사의 Cedric Chane Ching 대표가 직접 특강을 진행했고, ㈜메타우주 이영수 대표도 메타버스 구축과정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특강 주요내용은 △Aptero 메타버스 플랫폼 사용방법, △콘텐츠 제작방법, △제작된 콘텐츠 Porting 방법, △Oculus를 활용한 메타버스 시연 등으로, 학생들이 직접 메타버스를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무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편 프랑스 회사인 Aptero는 웹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해 전 세계 대상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해당 플랫폼은 유저 친화적이고 적용성이 우수해 학생들이 직접 실제 주변 환경을 메타버스 공간에 접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특강과 대학의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메타버스 제작능력을 함양하고 기업 연계 캡스톤디자인, 현장실습을 통한 취업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영환 단장은 “Aptero 개발자가 직접 학생들을 위해 특강을 해줘 더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학생들 스스로가 변화되는 환경 속에서 필요한 게 무엇인지 인지하고 빠르게 습득해 미래 신산업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