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지자체 선정
예산군, ‘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지자체 선정
  • 서지원
  • 승인 2011.12.0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기관표창, 보건사업 ‘발전賞’ 수상

예산군(군수 최승우)보건소(소장 김형선)는 오는 13일 경기도 일산시 고양구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보건사업 통합평가대회’에서 ‘제5기 지역보건의료계획(2011~2014)’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기관표창과 2011년 보건사업 평가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둬 ‘발전상’을 수상한다.

▲ 최승우 예산군수
군에 따르면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전국 시․군․구 지자체 보건소에서 보건의료 중․장기계획을 수립하고 보건복지부장관의 승인을 받아 효율적인 보건사업을 시행하는 것으로 전국 230개 기초자치단체에서 제출한 ‘제5기 지역보건의료계획(2011~2014)’을 평가한 점수에 따라 예산군보건소가 우수 지자체에 선정됐다.

또한 2011년도 전국 보건소 보건사업평가 분야인 건강행태개선, 맞춤형 방문건강, 모자보건, 금연, 암, 구강, 정신보건, 치매, 심뇌혈관질환 관리 등 8개 분야에서 전국 230개 지자체 종합평가 결과 군 보건소가 ‘발전상’을 수상하고 500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된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시 타 시․군 보건소는 대부분 별도의 용역 예산을 세워 대학교 등에 위탁해 계획서를 작성한 반면, 군보건소는 소속 공무원들만의 노력으로 계획서를 만들어 이번 수상은 큰 의미가 있고 예산절감의 효과도 거뒀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차질 없이 수행하고 주민의 건강 증진에 더욱 정진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