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고객 만족도 향상 위해 '도시락 감성교육'
유성구, 고객 만족도 향상 위해 '도시락 감성교육'
  • 이재용
  • 승인 2011.12.1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서비스 직원의 서비스 질 향상 위해 점심시간에 교육 실시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가 대주민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도시락 감성교육’을 구 본청과 동 주민센터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9일부터 구청 대회의실에서 점심시간을 이용 진행한다고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 허태정 유성구청장
이번 교육은 구정의 최일선에서 주민서비스를 펼치는 직원들이 직무 스트레스를 스스로 조정하고 매너를 갖춰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바쁜 업무 시간 중 민원 처리 시간을 최대한 빼앗지 않는 범위에서 진행하기 위해 점심을 도시락으로 해결하고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구 본청 20개 각 부서의 민원 담당자와 9개 동 주민센터의 민원 창구에서 일하는 직원 등 40여명이다.

직원들은 오는 19일부터 26일, 각 교육일에 구청 대회의실로 나와 제공되는 도시락을 먹고 난 후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교육을 받게되며 총 5회, 7시간 반 동안 진행된다.

교육은 각 분야 유명 강사 3명이 진행해 웃음 운동, 감정 훈련, 자기관리, 직장 매너, 스트레스 대처법 등 감성교육을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 “높아지는 주민들의 서비스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며 “이번 교육이 업무 효율성은 물론 고객만족을 향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