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 위(Wee) 센터, 학부모보듬위원회 최종협의회 개최
대전동부 위(Wee) 센터, 학부모보듬위원회 최종협의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2.1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는 지난 13일 동부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학부모보듬위원회 최종협의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위(Wee) 센터, 학부모보듬위원회 최종협의회 개최 모습
위(Wee) 센터, 학부모보듬위원회 최종협의회 개최 모습

학부모보듬위원회는 학부모위원(상담전문가), 전문가 위원(법률 전문가, 경찰관,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되어 가정 내 돌봄이 부족하거나 심리적·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과 학생의 상황에 따라 법률적, 사회제도적, 위기 지원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3월부터 교육과 돌봄의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을 찾아가 상담 및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날 협의회에는 학부모보듬위원 7인과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업무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2022학년도 운영 결과 보고, 운영 결과 평가 및 건의 사항 논의, 상담사례 회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023학년도 운영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고, 프로그램 운영의 문제점 및 보완점 논의를 통해 청렴하고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 기반을 마련하였다.

위원으로 활동한 한 학부모는“한 아이의 엄마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볼 때마다 가슴이 아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예쁜 아이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지생구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위기에 처한 학생들을 위해 일년 동안 위(Wee) 센터와 함께 노력해주신 학부모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동부 학생들이 모두 행복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보내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