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가족센터, 제4회 대전가족포럼 접수
대전광역시가족센터, 제4회 대전가족포럼 접수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2.1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하 대전광역시가족센터는 오는 20일 대전대학교 둔산캠퍼스 컨퍼런스홀에서 ‘2022년 제4회 대전가족포럼’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제4회 대전가족포럼 접수
제4회 대전가족포럼 접수

이번 포럼에서는 최근 들어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는 사회적 재난에 대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고려대학교 행정학과 최상욱 교수가 ‘사회적 재난관리를 위한 가족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을 주제로,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김금옥 이사장이 ‘사회적 재난 상황 시 가족센터의 역할과 서비스 지원 방향’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좌장인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장온정 교수가 토론을 진행하며 대전·세종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김기현 센터장, 전선영 전 국립공주병원 트라우마대응팀장, 울진군가족센터 이장출 센터장이 토론에 참여한다.

김혜영 대전광역시가족센터장은 “사회적 재난 발생 시 유관기관 간 적극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이 중요하다”며 “포럼을 통해 사회적 재난관리를 위한 가족서비스 지원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적 재난관리를 위한 가족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제4회 대전가족포럼은 대전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9일까지 선착순으로 네이버폼(QR)또는 전화접수가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