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산학협력단, 2023년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온돌방 조성사업 공모
대전대 산학협력단, 2023년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온돌방 조성사업 공모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2.2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탁운영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공모 진행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하는 대전광역시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가 내달 8일까지 ‘2023년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온돌방 조성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모 포스터
공모 포스터

공모 목적은 소규모 돌봄공동체의 지원 및 상호연계를 통한 마을이 함께 돌보는 공동체 돌봄문화 조성 등으로, 사업기간은 내년 2월부터 12월까지다.

사업내용은 만6~12세 이하 초등학생 돌봄과 소규모 돌봄공동체 발굴 및 지원·네트워크 활동이다.

신청자격은 돌봄공동체(6인 이상 주민모임)로서 돌봄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공유공간)이 있는 공동체, 수익사업을 하지 않는 비영리단체 및 공동체로, 공모에 선정될 경우 사업운영비와 환경조성비 명목으로 1,000만 원 이하의 예산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하고자 하는 공동체는 이메일(dbonestop@naver.com) 혹은 대전시 중구 중앙로 119 3층에 위치한 센터로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센터 측은 1차 서류 및 현장심사, 2차 공모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통해 공모대상의 의지, 지속발전 가능성 등을 검토한 후 내달 19일에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홍은미 센터장은 “내년에도 돌봄공동체의 거점역할을 담당하는 거점온돌방을 활성화해 지역구성원과 자원을 활용한 마을돌봄을 추진, 공적 돌봄의 한계를 보완하고 돌봄활동가 파견을 통해 질적으로 향상된 돌봄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