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작가컴퍼니, 콘텐츠 창작 MOU 체결
한국영상대-작가컴퍼니, 콘텐츠 창작 MOU 체결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2.12.2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한국영상대학교와 웹소설 매니지먼트사 ㈜작가컴퍼니가 콘텐츠 창작 산학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영상대-작가컴퍼니, 콘텐츠 창작 MOU 체결식 모습
한국영상대-작가컴퍼니, 콘텐츠 창작 MOU 체결식 모습

이번 협약으로 한국영상대학교 웹소설과는 스토리 콘텐츠 창작 관련 취창업 교유 및 산학협력을 강화하게 됐다. 작가컴퍼니는 웹소설·웹툰 업계에서 네이버 계열로서는 유일한 자회사로 300여 명의 웹소설 작가와 100여 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규모 있는 웹툰 제작 스튜디오를 보유한 탄탄한 기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급성장하는 시장에서 작가 데뷔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멘토링 프로그램과 현장실습, 취업 유도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력 6년 차 PD의 로맨스 장르 특강과 더불어 동계 방학 멘토링 프로그램이 우선적으로 진행된다. 멘토진으로는 작가컴퍼니 전속 작가와 전문 PD가 참여하고, 멘티로 선정된 학생들은 멘토와 함께 실전 감각을 익히며 시장에 데뷔할 기회를 얻게 된다. 한국영상대는 앞으로도 웹소설과와 만화웹툰콘텐츠과의 학생들의 콘텐츠 제작 능력 발전과 현장실습 및 취업 유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다.

웹소설과 김휘열 교수는 “한국영상대학교 웹소설과는 스토리 콘텐츠 관련 취·창업 교육과 산학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업체들과 MOU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작가컴퍼니와의 협약으로 한국영상대 웹소설과·만화웹툰콘텐츠과 학생들에게 작가 데뷔 및 직무 교육 고도화의 기회가 한층 더 증진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