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대전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건강채움상자’전달
충남대병원, 대전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건강채움상자’전달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12.2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대전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복수경)는 29일 대전지역 장애인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건강채움상자’를 전달했다.

29일 대전지역 장애인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건강채움상자’ 전달
29일 대전지역 장애인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건강채움상자’ 전달

‘건강채움상자’는 지역 장애인의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 및 건강증진을 위해 제작된 상자로 마사지볼, 폼롤러, 보온담요 등 겨울철 건강관리 물품과 센터소개 리플릿, 2023년 달력을 담아 지역 내 건강 취약계층 장애인 600여 명에게 전달됐다.

복수경 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교수)은 “이번 건강채움상자 물품이 추운 겨울 건강관리에 취약한 장애인들의 자가건강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를 보다 따뜻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장애인 건강관리 지원방안을 다양하게 검토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2018년 5월 보건복지부의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지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여성장애인 모성보건사업, 보건의료인력 및 장애인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 건강검진·진료·재활 등 의료서비스 제공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