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 지역혁신플랫폼, ‘산학연협의체 위원회 회의’ 개최
DSC 지역혁신플랫폼, ‘산학연협의체 위원회 회의’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2.1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년도 사업 성과 공유 및 확산
효과적인 3차년도 사업 연계 방안 모색 및 발전 방향 논의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가 총괄대학으로 24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전·세종·충남(DSC) 지역혁신플랫폼이 효과적인 사업수행과 산학협력 방안 마련을 위해 ‘2차년도 제3차 산학연협의체 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DSC 지역혁신플랫폼, ‘산학연협의체 위원회 회의’ 개최
DSC 지역혁신플랫폼, ‘산학연협의체 위원회 회의’ 개최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ICT사업본부는 2월 16일, 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모빌리티ICT사업본부 산학연협의체 외부 위원 및 사업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연협의체 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위원회 회의는 모빌리티ICT사업본부 2차년도 사업 성과와 3차년도 사업 진행방안에 대한 정부출연연구기관, 혁신기관, 기업체의 다양한 의견들을 청취하고, 효과적인 사업 연계 방안 모색 및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 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 및 지역 인재의 지역 안착을 도모하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됐으며, DSC지역혁신플랫폼의 ‘지역혁신생태계 조성’이라는 핵심 목표에 맞춰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한 열띤 논의가 진행됐다.

모빌리티ICT사업본부 안재민 본부장은 “이번 산학연협의체 회의는 사업 운영의 방향을 점검하고 실행 방안을 구체화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됐다”고 밝히고 “이후에도 각계 전문가 의견을 적극 수렴함으로써 사업수행의 결과물이 지역사회에 녹아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과 모빌리티ICT사업본부는 올해 3월 31일 2차년도 사업을 종료하며, 3차년도 사업에 나선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