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정보화 교육, 3월부터는 권룡타운에서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홍성군민의 정보화 능력 향상의 요람 정보화교육장이 올해 3월부터 홍성읍 문화로 109(권룡타운 1층)으로 이전·운영한다.
홍성군은 홍주초 앞에 있던 기존 정보화교육장이 홍주읍성 복원·정비 사업 추진으로 철거 예정에 따라, 홍성읍 내 접근성이 좋은 위치를 선정, 7년 전 수도사업소 사무실로 운영했던 장소인 권룡타운 1층을 임대하여 장소를 이전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접근성·교통편리성·적정 면적·주차장 등을 고려하여 권룡타운 사무실을 새로운 정보화교육장으로 선정하고,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하기 위해 강의실, 휴게실, 사무실로 분리하는 인테리어 공사를 마쳐 올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3월부터 강의하는 정보화 교육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평일 오전(10시), 오후(14시), 야간(19시) 두 시간씩 한번에 최대 20명까지 수업한다. 정보화 교육은 홍성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이병권 전산정보팀장은 “홍주읍성의 본격적인 복원·개발과 맞물려 이전이 불가피했지만, 군민의 더욱 편한 정보화 교육을 위해 접근성 높은 지역으로 이전하고 쾌적한 교육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라며 정보화 교육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