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가이드 제작·배부
대전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가이드 제작·배부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3.1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활동 침해 예방을 위한 교원용, 학부모용 리플릿 배부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9일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교육활동보호 가이드를 교원용과 학부모용으로 제작하여 유·초·중·고·특수학교 등 모든 학교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좌) 선생님을 위한 교육활동 보호 가이드, (우) 학부모를 위한 교육활동보호 가이드
(좌) 선생님을 위한 교육활동 보호 가이드, (우) 학부모를 위한 교육활동보호 가이드

교원용 교육활동 보호 가이드는 ▲교육활동 침해 행위 유형 ▲교육활동 침해 행위 사안처리 5단계 ▲피해 교원을 위한 보호 조치 ▲교육활동 침해 외 사안에 관한 대응 방안 ▲그 밖의 사법적 조치 ▲교육활동 침해 예방 동영상 교육자료 ▲Q&A로 구성하였다.

학부모용 교육활동 보호 가이드는 ▲교육활동 침해 행위 유형 ▲교육활동 침해 사안처리 ▲교육활동 침해 학생 조치 ▲교육활동 침해 예방 동영상 교육자료로 구성하였으며,

학교설명회 시 학부모에게 배부하여 교육활동 침해 예방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제작한 교육활동 보호 가이드에 대전 정책을 반영하여 제작한 것으로 이 자료는 교원치유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dje.go.kr/forteacher/main.do)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이번에 제작한 교육자료가 가정에서 교육활동 침해 예방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 학생의 학습권과 교원의 교육활동을 보호하는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