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티FC, 축구역사박물관 건립 ‘지원사격’
천안시티FC, 축구역사박물관 건립 ‘지원사격’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3.1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축구역사박물관건립추진단과 업무 협약 체결
축구역사박물관 건립 위한 상호 협력 약속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시티FC는 천안시 축구역사박물관건립추진단(이하 추진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내에 조성될 축구역사박물관의 건립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왼쪽부터)안병모 천안시티FC 단장과 김응일 천안시 축구역사박물관건립추진단장이 업무 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천안시티FC 제공
(왼쪽부터)안병모 천안시티FC 단장과 김응일 축구역사박물관건립추진단장이 업무 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천안시티FC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천안시티FC는 추진단에 구단의 기록과 자료를 수집해 보관, 전시하도록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축구의 역사를 말해줄 수 있는 사료들과 유물 수집을 위해 기증 활동을 촉진할 홍보활동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천안시티FC는 상호협력의 첫 사례로 지난 1일 치른 구단 역사상 첫 프로무대 경기에 사용된 매치볼과 구단 1호골이 된 공인구를 기증할 예정이다.

김응일 추진단장은 “한국축구의 과거 기록을 수집하다 보니 문서 형태로 남겨진 기록들은 존재하지만, 당시 상황을 생생하게 보여줄 유물들은 많지 않다”며 “소중한 역사적 기록을 찾아냄과 동시에 지금부터라도 역사의 한 부분이 될 기록과 유물을 잘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병모 천안시티FC 단장은 “축구역사박물관이 성공적으로 건립되고 유지될 수 있도록 구단이 할 수 있는 조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추진단은 지난 3일 학계와 체육계를 비롯한 각계각층 인사가 모인 가운데 박물관 건립의 당위성과 중요성을 알리는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단순한 전시공간을 넘어 학문적, 역사적 가치를 지닌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