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시설공사 계약·감독분야 만족도 UP!
대전교육청, 시설공사 계약·감독분야 만족도 UP!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3.1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학교시설공사 업체 청렴인식 및 만족도 상승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겨울방학 중 학교공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시설공사분야 만족도 조사 결과, 98%가 만족한다고 응답해 시설공사 전반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사
대전시교육청사

이번 만족도 조사는 지난 2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14일간 겨울방학 학교공사업체 60개의 대표 또는 현장대리인을 대상으로 이메일 및 우편회신 방식으로 조사가 이루어졌으며, 직전 조사인 2022년 하반기 조사의 만족도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는 계약분야(3개 항목) 97%로 지난 만족도 조사보다 3%P 상승하였으며, 공사분야 만족도(3개 항목) 및 시설공사전반에 대한 만족도(1개 항목)는 100%로 공사·감독분야에서 크게 향상된 모습을 보였다.

특히, 계약담당자와 공사감독관의 불합리한 요구는 전혀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공사감독관의 친절 및 공정한 업무처리 만족도가 100%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계약 및 감독부서에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환류하여 시설공사분야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계약 및 대금 청구시 서류 간소화 및 계약담당자와 공사감독관 청렴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공사업체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고영규 시설과장은 “앞으로도 현장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청렴한 시설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