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안산도서관, 59회 도서관 주간 행사 ‘풍성’
대덕구 안산도서관, 59회 도서관 주간 행사 ‘풍성’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3.03.1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만화특강·뮤지컬·원화 전시 등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 안산도서관은 59회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작가초청특강, 뮤지컬, 전시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안산도서관 제59회 도서관 주간 홍보물
안산도서관 제59회 도서관 주간 홍보물

19일 안산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는‘아동친화도시 대덕구’에 걸맞은 어린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먼저 4월 한 달간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첫눈에 반해서(書) 시즌 2’를 운영한다. 소장도서 중 특별한 북커버를 선정해 어린이자료실 내에 비치하고, ‘5번 레인’, ‘독고솜에게 반하면’의 원화 및 책 속 문장을 로비에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내달 22일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귀신 선생님과 진짜 아이들’의 저자 남동윤 작가를 초청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드로잉쇼, 캐릭터 퀴즈, 만화 그려보기 등 체험과 장애 이해 교육 뮤지컬 ‘우리는 좋은 친구’ 공연도 진행된다.

그 밖에도 학생독서회, 통통 신나는 별별강좌, 성인 대상 ‘문화학교’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창구 안산도서관장은 “4월 12일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 만큼 많은 주민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전화, 방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평생학습원 도서관 홈페이지, 밴드(BOOKing~) 또는 안산도서관(☏608-5552, 5563)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