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김동빈 의원, 대평동 상가 공실 문제 해결 앞장
세종시의회 김동빈 의원, 대평동 상가 공실 문제 해결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3.22 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평동 통장과의 간담회,- 대평동 지역현안 논의를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 열어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미래전략수도 완성 특별위원장 김동빈 의원은 21일 대평동 통장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미래전략수도 완성 특별위원장 김동빈 의원

이날 간담회는 대평동 지역 현안에 대한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김동빈 의원을 비롯하여 대평동장, 대평동 통장,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 현안인 상가 공실 문제해결을 위해 공공기관 유치를 건의하였으며, 대평동 종합체육시설 건립 관련 사항을 비롯하여 대평뜰근린공원 내 수경시설 정상 가동과 숲 바람 수변공원 내 공원시설 추가 설치나 보수 등을 논의하였다.

김동빈 의원은 “대평동 상가 공실 문제 등 당면 지역 현안에 대해 관계기관협의, 지구단위 계획 변경, 허용용도 변경 등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관련 연구모임과 특별위원회와의 상호 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첨석자들과 함께

이어 만65 이상 어르신이 대중교통 이용시 무임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세종시 어르신 교통카드 지원을 건의했다.

정책보좌관은 “세종시가 대한민국 최초로 전시민 시내버스 전면 무료화를 ‘25년 시행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므로 해결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터미널 주변 환경정화,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용 CCTV 설치에 대해서는 현수막 설치 등 세종 고속 시외버스터미널이 세종시의 관문인 만큼 세종 도시교통공사와 협력하여 환경정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