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의원, "소방 공무원은 신뢰 자산의 핵심" 강조
김종민 의원, "소방 공무원은 신뢰 자산의 핵심" 강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11.09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 남부소방서에서 개최된  제63회 소방의 날 기념식 에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종민 의원(세종시 갑)은 7일 세종시 남부소방서에서 개최된  제63회 소방의 날 기념식 에서 소방 공무원들에 대한 개인적인 친근함과 고마움을 전하며, 과거 충청남도 정무부지사 시절(2010년) 소방직 공무원들의 특별수당 적체 문제 해결에 노력했던 경험을 언급했다.

축사하는 김종민 국회의원
축사하는 김종민 국회의원

특히, 한 사회와 국가 발전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신뢰 자산'이라고 강조하며, 각종 신뢰도 조사에서 소방 분야가 공직 분야 중 1위를 차지하는 사실을 언급했다.

김의원은 "길게 보면 한 공동체와 한 국가가 선진화되고 발전하는데 가장 중요한 자산은 신뢰 자산이다면서 분야별로 이렇게 공직자들을 신뢰 조사 를 한 게 있는데 거기에거 일 등이 소방 분야"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러한 높은 신뢰의 배경으로 소방 공무원들의 업무가 위험하고 어려운 일을 감당하는 '헌신과 희생'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 안전을 위한 첨단 시스템 도입과 지원 약속

김 의원은 매년 1천여 명 정도의 공상자가 발생하고 있는 현실에 안타까움을 표하며, 소방 공무원들의 헌신을 보호하기 위한 첨단 시스템 도입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그는 "우리 국민들이 갖고 있는 소방에 대한 신뢰를 여러분들의 몸과 마음으로만이 아니라 이 새로운 첨단 시스템(AI, 디지털 기술 등)을 통해서 보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함께 노력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세종시와 국회 차원에서 예산 및 정책 지원을 통해 전국 제일의 소방 방재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고 약속하며, 다시 한번 소방 공무원들의 희생과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기념식은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 공무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국민 안전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